여러가지 사용후기

집콕놀이템 : 토이쿠키 2종 비교🍪

뉴뉴♡ 2022. 4. 3. 16:38
728x90
반응형

풀무원 토이쿠키 만들기
VS
집으로 ON 핑크퐁 아기 상어
클레이 쿠키 만들기

안녕하세요?뉴뉴♡입니다.
요즘 집에서 가정 보육중인 분들 많으시죠?
저도 3월은 거의 가정 보육중이었는데요.
두 가지 쿠키 만들기 제품을 접하게 되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풀무원 토이쿠키 만들기-숲속 동물들 생일파티

풀무원 토이쿠키는 전에도 몇 번 해본 적이 있는 제품인데요. 상자 안에는 다양한 쿠키를 만들 수 있는 설명서가 들어있고 토끼 모양 포장 봉투도 들어있습니다.
50g 쿠키 반죽이 6개 들어있는데 쿠키 반죽이 담긴 플라스틱 통 아래에 찍기 틀이 만들어져 있어 활용하기 좋습니다.

굽는 방법
- 에어프라이어 140도 15분
- 팬조리 약한 불 15~20분
- 오븐 160~180도 예열 후 10~15분


저는 오븐에서 160도에 15분 구웠습니다.


쿠키 완성샷입니다.😅 오븐으로 두 번 구워냈구요.
저는 손재주가 없어 설명서 보고 따라 만드는게 쉬웠습니다. 하다보면 반 이상 제가 만들게 된다는 이상한 점(?)이 있지만 찍기틀이 있어 마지막에 대량 생산이 가능합니다.

집으로ON 아기상어 클레이 쿠키 만들기

풀무원 토이쿠키만 하다보니 다른 것도 해보고 싶어서 아기상어 쿠키만들기 구매해보았습니다. 아기상어에는 설명서가 따로 들어있지는 않았고 쿠키틀이 한 개 들어있었습니다. 망치상어 치치와 아기상어 올리 중 랜덤으로 한 개인데 저희 집은 망치상어 당첨이네요.
50g짜리 쿠키 반죽이 5개 들어있습니다.

굽는 방법
- 에어프라이어(추천) 약 140도 20분
- 오븐 약 160도 15분

이것도 마찬가지로 오븐에 160도로 15분 구웠습니다.


이것보다 조금 더 만들수 있습니다. 풀무원보다 양이 약간 적지만 오븐에 두 번 구웠어요.

둘 다 쿠키반죽의 질감이나 쿠키의 맛, 만드는 방법등은 비슷한것 같습니다. 반죽에 버터가 들어있어 만들다 보면 손이 번들번들해져요. 쿠키 틀이나 설명서 유무정도가 차이점이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정리해보자면
집에 쿠키틀도 없고 만들기에 자신이 없으시다면
풀무원 토이 쿠키 추천!
아기상어를 좋아하고 자유롭게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께는 아기상어 클레이 쿠키를 추천합니다.😄

내일부터 또 한 주의 시작이네요. 편안한 일요일 보내며
한 주를 시작할 기운 채우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다음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