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교육정보

만 4세 영유아 검진 : 문진표 작성 방법!

뉴뉴♡ 2022. 3. 20. 12:32
728x90
반응형

# 만 4세 (42-48개월) 영유아검진


막내 어린이집에서 다음 주 까지
영유아검진 결과지를 보내달라 하셔서
며칠 전 급하게 다녀왔습니다.
갑자기 서둘러서 하려니 정신이 없었어요~😭
그래서 다른 분들께도 간단히 안내해드리려구요.

영유아 검진은 예약이 필요하거나
미리 어플에서 문진표 작성을 요하는 병원도 있기 때문에
가고자하시는 병원에 먼저 문의 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방문전에 꼭 해야할 것이 있는데
바로 문진표 작성입니다!
문진표 작성 방법은
1. 병원에서 직접 작성
2. 똑딱 어플에서 작성
3. 더건강보험 어플에서 작성

이렇게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똑딱 어플에서 하려고 했는데 안되는 병원이라
급히 병원가서 작성했구요.
아래에는 더 건강보험 어플에서 작성하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


일단 "The 건강보험" 어플을 설치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왼쪽 아래에 보이는 전체 메뉴를 눌러주세요.


건강iN 탭 - > 문진표 및 발달선별검사지 작성


여기서 문진표와 발달선별검사지까지 작성하시면 되는데 저는 검진대상에 아이 이름이 안떠서 당황했어요.
알아보니 제가 직장의료보험이 따로 되어있어서
그런거더라구요.
당황하지 마시고 영유아와 보호자 관계확인 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정보 입력해서 신청하시면 되는데
이전에 아이와 건강보험증에 같이 등록되었던 이력이 있다면  그냥 신청해도 되지만  
이력이 없거나 전산상 확인할 수 없는 경우
가족관계증명서(영유아를 본인으로발급)
첨부해달라고 하네요.
오후 5시쯤 신청했는데 한시간정도 후에 아래처럼
신청 완료 문자를 보내주었습니다.🙂


혹시 영유아 검진 앞두고 계신 분들은
미리 준비하셔서 저처럼 헤매는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모두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