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있는 이야기

[이마트 피코크 추천템] 광장시장 맛집_순희네 빈대떡

뉴뉴♡ 2022. 4. 14. 14:56
728x90
반응형
이마트 피코크
순희네 빈대떡

안녕하세요? 뉴뉴♡입니다. 비는 오전에 그쳤지만 날이 흐려서 그런지 다소 쌀쌀하게 느껴지네요. 예전에 비올 때 파전이 땡기는 이유에 대한 기사도 본 적이 있었던 것 같은데 뭔가 과학적인 이유가 있는 걸까요? 이런 날에는 기름진 냄새에 자연스럽게 이끌리는 것 같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 친할머니께서 명절때마다 녹두 빈대떡을 부치셨는데요. 어릴 때 먹었던 음식이라 그런지 가끔 생각날 때가 있더라구요. 할머니께서는 녹두를 불려서 직접 갈고 안에 들어갈 재료들도 일일이 손질해서 하셨지만 저는 그냥 사먹는 걸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반찬 가게에서 명절에 주문해서 먹곤 하는데 평소에는 이마트에서 간편하게 사먹기도 해서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이미 조리되서 냉동된거라 그냥 기름 넉넉히 두르고 구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해동할 필요도 없어서 너무 간편합니다. 저는 중불에서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구웠습니다.


중불에 충분히 익혀주시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녹두 부침개가 완성됩니다.


저한테는 싱겁지 않아서 간장 찍어먹지는 않고 김치 얹어서 같이 먹었답니다. 부침개 한 장 먹고 달달한 커피로 입가심 해주니 너무 행복하네요.


이마트에서 정가는 7,980원인데 저는 20% 할인할 때 구매했습니다.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순희네 빈대떡은 할인하는걸 자주 못 본 것 같아요. 혹시 장보시다가 할인할 때 한 번 드셔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