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책 이야기

[도서] 놀고 즐기면서 돈도 버는 취미야 고마워🌈

뉴뉴♡ 2022. 5. 3. 17:51
728x90
반응형
취미가 직업이 된
행복한 사람들의
이야기

"취미야 고마워 "


안녕하세요? 뉴뉴♡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읽었던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 한 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도서관에서 다른 책들 찾다가 우연히 빌리게 된 책인데요. '취미가 직업이 된 행복한 사람들의 이야기'라니 저희 아이들도 읽어봤음 하는 마음에 빌려왔답니다.

'하비프러너', '호큐페이션' 다들 들어보셨나요?
'하비프러너'는 취미를 발전시킨 창업, '호큐페이션'은 취미(Hobby)와 직업(Occupation)을 결합한 말이라고 합니다. 책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과 취미에 매진하여 직업과 사업으로 연결시키고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던 분들도 있고 처음 알게된 분들도 있었는데요. 모든 분들의 공통점은 좋아하는 일에 푹 빠져 살았다는 점인것 같습니다. 특히 두려움 없이 다니던 직장이나 일을 그만두고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아 행동했다는게 인상적이었어요.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현실적인 이유들 때문에 도전보다는 눈 앞의 안정을 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그걸 뛰어넘는 열정과 용기가 책에 나온 분들의 공통점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상적이었던 문장 소개해드릴께요.

✔️실패란 단념했을 때 실패다.

✔️성공이란 실패한 만큼 멀어지는 것이 아니라 더욱 가까워지는 과정이다.


이웃님들도 행복한 일, 즐거운 일 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꼭 직업이 아니더라도 내가 진심으로 좋아하는 일을 찾는건 아주 의미있는 일 같아요.🙂

그럼 저는 다음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들 저녁 맛있게 드시고 편안한 시간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