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있는 이야기

[집밥 반찬]메추리알 꽈리고추 돼지고기 장조림(feat.오뚜기 깐메추리알)

뉴뉴♡ 2022. 4. 21. 15: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뉴뉴♡입니다. 얼마 전 저희 집 냉장고에 있던 깐 메추리알의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걸 보고 부랴부랴 반찬으로 만들었답니다. 그냥 먹을까 했는데 양이 많아서 장조림으로 두고두고 먹을 생각에 고기랑 꽈리고추까지 준비해서 오랜만에 반찬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웃님들은 어떤 장조림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그냥 장조림보다 꽈리고추가 들어간 장조림이 더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장조림은 다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니까 만들기 쉬워서 더 좋아합니다. 😄

재료
장조림용 돼지고기 안심 약 600G
깐 메추리알 1KG
꼬리고추 한 봉지
마늘 100G 정도
대파

양념장
간장 1 1/3국자
굴소스 1스푼
연두 2스푼
알룰로스 5스푼

1. 재료는 모두 손질해서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메추리알은 안 씻어도 된다고 되어있지만 저는 흐르는 물에 한 번 씻어주었습니다.

2. 꽈리고추에 양념이 잘 밸 수 있게 포크로 두 세 번 정도 구멍을 콕콕 뚫어줍니다.

양념장으로 사용한 것들 입니다.

3. 간장 1과 1/3국자, 굴소스 1스푼, 연두 2스푼, 알룰로스 5스푼 잘 섞어서 준비합니다.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니 짠 맛과 단 맛은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4. 양념장과 재료를 넣고 25-30분정도 끓여줍니다. 꽈리고추는 처음부터 같이 끓이면 너무 흐물흐물해져서 꽈리고추를 뺀 나머지 재료들만 먼저 끓여줍니다. 마늘도 너무 물러지면 건져내기 힘들어 저는 항상 체에 넣고 끓입니다.

5. 고기는 건져서 손으로 찢거나 칼로 먹기좋게 잘라줍니다. 마지막으로 꽈리고추를 넣고 5분정도 끓여주면 됩니다.

맛있어 보이게 깨라도 송송 뿌려볼걸 그랬네요. 별 거 아닌 것 같은데 반찬 하나 만들기를 미루고 미루다 겨우 하나 만들었습니다. 이걸로 1~2주는 실컷 먹겠네요. 이제 오늘 저녁은 어떤걸 차려야 할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이웃님들도 행복한 오후 보내시고 이따 저녁도 맛있게 드세요~😄


728x90
반응형